회원가입약관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참좋은사람들과 베스트아이템(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사이트 참좋은사람들(http://bestitem.co.kr)을 이용하는 가입자(이하 "회원")와 회사의 제반권리, 의무 및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회원 : "회사"에 회원으로 가입하고 ID를 발급 받은 사람
2. 이용자 : "회사"를 이용하는 모든 사람
3. 서비스 : "회사"가 이용자를 위해 제공하는 정보의 전체 또는 일부분
4. 이용요금 :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이용을 위한 대가로 이용자가 "회사"에 지불해야 하는 금액
5. ID(아이디) : 참좋은사람들 이용자를 구분하기 위한 것
6. Password(비밀번호) : 모든 이용자들의 실명을 확인하기 위해 부여되는 암호

제 3 조 (ID발급)

이용자는 회원가입 페이지에서 가입절차를 완료하면 "회사"의 ID를 발급 받고 각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서비스 내용)

1. "회사"는 "회원"이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에 동의후 회원가입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3.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 상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공지나 기타방법을 통해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의 ID가 중복되어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회사"는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타인과 중복되지 아니하는 ID로 변경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사이트 통합, "회사"의 중요 정책 변경에 따라 ID의 본질적인 부분을 변경하지 아니하는 방법으로 ID를 일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게 그 변경 사실을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 한 경우
- "회원"이 "회사"의 운영 및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사"는 만 14세 미만 "회원", 청소년보호법상의 보호 대상인 "회원", 만 20세 미만의 "회원, 외국인 "회원", 법인 "회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가 공지나 기타방법을 통해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가 아니거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6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시하여 이용자가 회원가입시 동의를 함으로서 효력이 발생합니다.

2. 약관은 운영정책과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회사"를 통해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

3. "회원"은 정기적으로 서비스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해야 합니다. 회원탈퇴(해지)를 하지 않을 시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7 조 (광고게시 및 광고회원과의 거래)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SMS 및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SMS, e-mail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4. "회원"이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를 게시한 회원간의 문제입니다. 만약 "회원"과 광고회원간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원"과 광고회원이 직접 해결 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최대한의 중재 및 조치에 만전을 기하여 "회원"에게 불이익이 없도록 하겠으나, 광고를 게시한 업종(직업)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광고 및 상품 내용의 책임)

1. 정치, 종교, 음란물, 불법, 욕설, 비방, 반사회적,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침해, 업종(직업) 휴폐업 등의 광고나 게시글은 즉시 삭제됩니다.

2. 자료 내용은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모든 자료내용의 관리는 "회원"이 하는 게 원칙이나 사정상 위탁 또는 대행관리를 하더라도 자료내용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그러므로 "회원"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를 확인하여 항상 정확하게 자료관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제 9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과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은 등록과 동시에 "회원"과 "회사"에게 이용 권한 및 공동소유권이 부여됩니다. 또한 "회원"은 자신이 게시한 게시물을 "회사"가 국내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 "회사"의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 및 우수 게시물을 서비스 화면에 노출하기 위하여 이용자 게시물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 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 "회사"에서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을 전시, 배포하는 것. 단 "회원"이 "회사"에 문자 등에 방법을 통해 전시, 배포에 동의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당해 "회원"의 게시물을 전시, 배포하지 않습니다.

-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것.

4. "회사"가 "회원"의 게시물을 전항 각 호에 기재된 목적 이외에 상업적 목적(예 : 제3자에게 게시물을 제공하고 금전적 대가를 지급받는 경우 등)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이는 광고신청시 "회원"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회사"는 "회사"의 합병, 제 3자가 운영하는 다른 서비스와의 제휴, 영업 양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으며 게시물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 사이트 운영 시 "회원"으로부터의 이의제기나 불편사항에 대하여 정당하다고 판단 시 즉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하며, 즉시 처리가 불가능할 시 그 사유와 일정을 통보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서비스 제공에 있어 "회원"이 원하지 않는 부분의 경우 개인정보제공을 아니하며, 불법으로 이용하지 아니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회사"가 규정한 제반 준수사항을 성실하게 이행해야 합니다.

1. "회원"은 회원 본인의 자료를 성실하게 관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본 약관 이외에 "회사"가 정하는 사항에 대하여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12 조 (회원의 가입해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서비스 내의 ‘회원정보수정’ 메뉴를 이용하거나 회원탈퇴 등을 통해 가입해지를 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며, "회사"가 직권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말소 전에 회원에게 소명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단, 별도로 홈페이지에 공지된 내용에 의한 해지 사유일 경우에는 회원에게 통지없이 즉시 가입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3. 불량이용 및 징계에 관한 기록은 일정기간 동안 삭제되지 않고 보관됩니다.

4. 이용계약 해지후에는 다음 각호의 공공적 성격의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으며, "회원"정보 삭제로 인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으므로 삭제처리가 원천적으로 불가능합니다.

- 각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및 덧글

5. 가입 해지된 회원에 대해서는 누적된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제 13 조 (서비스 중지 및 자료 삭제)

1.다음의 각 호에 해당할 경우 "회사"는 "회원" 자료를 삭제하거나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을 경우

(나) "회사"의 홈페이지에 별도 공지된 규정을 위반한 경우

(다) 서비스 제공 목적에 맞지 않은 분야에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물의가 발생한 때

(라) "회원"이 기재한 자료가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했을 때

(마)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 시킨 경우

(바) 기타 본 서비스 명예를 훼손 하였을 때

2. "회사"는 가입해지 "회원"으로 처리된 "회원"의 자료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기재한 자료에 대해 6개월이상 수정 또는 변경 사항이 없다고 "회사"가 판단할 경우 "회원"의 자료는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이 광고등록 한 업종(직업) 또는 쇼핑몰에 판매등록한 내용이 영업정지 또는 상품품절로 인하여 "회원"에게 혼란을 줄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도록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개인정보 보호정책)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2.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성 명 : 김종국
연락처 : 010-3901-1333
이메일 : bestitem@naver.com


제 15 조 (손해배상)

1. "회사"는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과 상관없이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또한 회원이 등록한 광고 정보는 "회원"이 직접 그 자료의 정확성을 검증해야 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또는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6 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나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나 이용자가 서비스에 제공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7 조 (책임한계 및 법적고지)

사이트의 책임한계 및 법적고지를 따릅니다.


제 18 조 (약관의 변경)

이 약관은 "회사"의 사정이나 관계법령의 개정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단, 변경된 내용은 "회원"에게 변경일 기준 7일 이전에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회사"는 약관이 변경될 시에는 서비스 공지사항 게시판에 관련정보를 공지함으로써 "회원"이 직접 확인할 수 있게 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등록을 취소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약관 변경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 합니다.


제 19 조 (약관적용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의 취지에 따릅니다.


제 20 조 (분쟁관할)

본 약관과 관련된 분쟁은 상호 협의하에 해결하기로 하고 협의를 통해 원만한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 21 조 (약관의 발효)

개인정보취급방침, 책임한계와 법적고지도 본 약관에 포함 됩니다.


부칙(시행일)

1. 본 약관은 2013년 11월 01일에 개정 하였습니다.
2. 본 약관은 수정되어 2020년 11월 26일부터 시행합니다.


쇼핑몰 회원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참좋은사람들 이용약관과 함께 베스트아이템 회사(이하 '몰')가 운영하는 참좋은사람들(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쇼핑몰 등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①“몰” 이란 베스트아이템 회사가 재화, 광고서비스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사업장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버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몰”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 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 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공지사항 게시판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 기간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법률, 약관의 규제등에 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 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업체배송 관리
3. 판매상품의 공급자 관리
4.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②“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전자우편 등으로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포인트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10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15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몰”과 연동하고 있는 참좋은사람들의 회원 이용약관을 위반한 경우

③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전자우편 기타방법 등으로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7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공지사항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몰”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 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중 “몰”에서 정한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시 대금지급
6.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수신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전자우편으로 수신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재화등의 공급)

① “몰”은 이용자와 재화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환급)

① “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7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회원가입 후 1회이상 서비스를 이용 했을 경우 환급이 불가합니다.

③ “몰”은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환급 요청시 해당 규정에 의해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예) 고유일번번호 생성비용, 할인 약정에 따른 비용 등.


제15조(청약철회 등)

①“몰”과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14일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7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등을 하는 경우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등을 제공 받을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①“몰”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성별)
2. 생년월일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3. 주소
4. 휴대폰번호
5. ID (회원의 경우)
6.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7. 전자우편주소
8. 직업(업종)
9. 은행명/계좌번호/예금주명 (캐쉬백지급)

② “몰”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 구매상품)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 관한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18조(“몰“의 의무)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분쟁해결)

①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성실히 노력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몰”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몰”의 주소지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②“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20년 11월 26일부터 시행합니다.



캐쉬백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참좋은사람들과 베스트아이템(이하 “회사”)이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과 회사의 제반 권리 · 의무 및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정의

① "회원"(이하 “회원”)이란 서비스 이용자 중에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 가입을 한 자로서, 본 약관에 따라 회원서비스를 이용할 자격을 가진 자를 말합니다.

② “회원서비스”(이하 "회원서비스")란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로서 본 약관 제6조와 제12조에서 정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회원서비스 등을 총칭하여 “캐쉬백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말합니다.


제3조 약관 개정

①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때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로부터 30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다음 각 호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알립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으로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금융위원회 등 감독기관이 정하는 방법에 따라 이를 즉시 게시하고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1. 이메일(E-mail) 통보
2. 서면통보
3. 서비스 홈페이지(www.bestitem.co.kr)내 게시
4. 제휴가맹점 내 게시
5. 일간지 공고 등

② 회사가 이메일(E-mail) 통보 또는 서면 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과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알릴 때에는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이메일(E-mail) 주소나 주소지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곳으로 통보합니다.

③ 본 조의 규정에 따라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유효합니다.

④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본 조 제1항 내지 제2항에 정해진 바에 따라 회사의 고지가 있은 후 7일 이내에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본 조의 통지 방법과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이거나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제4조 회원가입 및 회원정보 변경

①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본 약관과 별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한 후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원 가입을 위해서는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회원의 선택에 따라 본인 확인 후 비밀번호를 등록해야 합니다.

③ 회원이 회원가입을 신청하면 회사는 회원 가입을 승인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자격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⑤ 본 조 제1항 및 제2항에 따라 가입한 회원 중 회원 가입 때 개인정보를 잘못 기재했거나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변경할 때에는 서비스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에 정보수정에서 개인정보를 변경해야 합니다. 회원이 개인정보를 변경하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면, 이메일(E-mail), 전화,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밟습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면,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한 통보로써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단, 제1호의 경우에는 별도의 통보 없이 당연히 자격이 상실됩니다.

1. 사이트내 별도공지한 즉시 탈퇴회원 조건의 경우
2. 회원가입 신청 때 거짓된 내용을 등록한 경우
3. 서비스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구매한 상품 · 서비스 대금, 기타 서비스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4. 서비스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을 거스르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기타 본 약관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③ 본 조 제2항의 사유로 자격이 상실된 회원은 제2항 각 호의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따른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며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면 회원에게 정상적인 회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④ 본 조 제1항에 따른 회원탈퇴 또는 제2항에 따른 회원자격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회원탈퇴 요청일 또는 회원자격상실 통보일 현재 캐쉬백이 존재하지 않을 때에는 회원탈퇴 요청일 또는 회원자격상실 통보일에 회원탈퇴 또는 회원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2. 탈퇴를 요청한 회원 또는 자격을 상실한 회원은 캐쉬백에 대한 소유권을 포기한다는 의사표시로 간주합니다.

3. 회원이 사망하면 사망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⑤ 본 조에 따라 회원탈퇴를 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했을 때에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6조 캐쉬백 소멸

① 회원이 서비스를 마지막으로 이용한 날로부터 12개월이 지나는 동안 서비스를 단 한 차례도 이용하지 않으면 회원에게 적립된 캐쉬백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단, 캐쉬백의 종류와 성격에 따라 특정 캐쉬백의 소멸조건은 달리 정해질 수 있으며, 이때 그러한 소멸조건을 회원에게 본 약관 제3조 제1항에서 정하는 방법에 따라 별도로 안내해 드립니다.

② 전 항에서 “서비스를 이용하였다”고 함은 회원이 홈페이지에 본인 ID로 로그인을 한 경우를 말합니다.

③ 휴면회원에 대한 내용은 홈페이지에 별도 공지된 내용을 참조합니다.


제7조 상품추천 서비스

① 회사는 회원이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하고 회사에 제공한 주소, 이메일(E-mail) 주소, 전화번호 등을 활용하여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아래와 같은 상품에 대한 상품추천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보험, 증권 등 금융상품
2. 기념일(결혼 및 생일) 선물
3. 화장품, 가전제품, 생활용품, 기타 잡화, 디지털 콘텐츠 등
4. 캐쉬백 사용 이벤트 상품
5. 기타 위 상품과 유사한 상품 또는 서비스

② 회원이 명시적으로 상품추천서비스 수신거부 의사를 밝혔다면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는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으며, 상품추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별도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개별 동의를 받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③ 회원이 추천받은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상품의 배송, 대금지급, 환급/반품/교환 등에 대해서는 “홈페이지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제8조 캐쉬백 조회/안내 서비스

① 회원은 서비스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상시로 적립캐쉬백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적립캐쉬백 서비스 홈페이지, 제휴사 홈페이지, 이벤트 웹페이지, 이메일(E-mail), 직접우편(DM), 제휴가맹점 상품구매 영수증, 단문/장문 문자메시지(SMS/MMS) 등 각종 채널을 통해 회원에게 안내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홈페이지 이용 및 기타서비스

① 회원은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한 사항은 “이용약관”에서 정하는 바를 따릅니다.

③ 회사는 회원을 위하여 각종 추가 서비스를 구성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추가 서비스를 제공할 때에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알립니다.


제10조 서비스 종료

① 회사가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때는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3조 제1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으로 회원에게 해당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② 본 조 제1항에 따른 서비스 종료 통지가 있은 날("통지일") 이후 회원은 본 사이트 및 제휴가맹점에서 혜택을 받지 못하며, 캐쉬백의 충전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통지일 현재까지 적립된 캐쉬백는 회사가 별도 지정하는 날("서비스 종료일")까지 지급하며, 서비스 종료 이후 캐쉬백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③ 본 조 제1항에 따른 서비스 종료 통지가 있은 날("통지일") 이후 이용자는 회사로부터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합니다.


제11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사항은 관련 법령과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따르며, 회원이 항상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고 있습니다.


제12조 약관 외 준칙

①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 중 서비스와 관련한 사항에는 “이용약관” 규정을 적용하고,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한 사항에는 “이용약관”을 적용합니다.

② 위 제1항에서 규정한 약관 외에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한 바를 따릅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0년 11월 26일부터 시행합니다.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베스트아이템(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위치기반서비스에 대해 회사와 위치기반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위치정보주체(이하 "이용자")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위치기반서비스의 이용자로 등록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법률이나 위치기반서비스의 변경사항을 반영하기 위한 목적 등으로 약관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③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을 최소 7일 전에 회사의 홈페이지 등 기타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해 게시합니다.
④ 단, 개정되는 내용이 이용자 권리의 중대한 변경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30일 전에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위치 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및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내용)
회사는 직접 수집하거나 위치정보사업자로부터 수집한 이용자의 현재 위치 또는 현재 위치가 포함된 지역을 이용하여 아래와 같은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위치정보를 활용한 정보 검색결과 및 콘텐츠를 제공하거나 추천
② 생활편의를 위한 위치 공유, 위치/지역에 따른 알림, 경로 안내
③ 위치기반의 컨텐츠 분류를 위한 콘텐츠 태깅(Geotagging)
④ 위치기반의 맞춤형 광고

제 5 조 (서비스 이용요금)
회사가 제공하는 위치기반서비스는 무료입니다.
단, 무선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이용자가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중지)
① 회사는 위치기반서비스사업자의 정책변경 등과 같이 회사의 제반사정 또는 법률상의 이유로 위치기반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위치기반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변경·중지할 수 있습니다.
② 단, 위 항에 의한 위치기반서비스 중단의 경우 회사는 사전에 회사 홈페이지 등 기타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거나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 7 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 전부 또는 일부를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철회된 범위의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파기합니다.
③ 이용자는 개인위치정보의 수집·이용·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이를 거절할 수 없고 이를 충족하는 기술적 수단을 마련합니다.
④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아래 자료에 대한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해당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정당한 사유 없이 요구를 거절하지 않습니다.
1. 이용자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
2. 이용자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⑤ 이용자는 권리행사를 위해 본 약관 제14조의 연락처를 이용하여 회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①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본 약관에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위치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제공받는 자 및 제공목적을 사전에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③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자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통신단말장치로 매회 이용자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지합니다.
④ 단, 아래의 경우 이용자가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온라인게시 등으로 통지합니다.
1.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2. 이용자의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통신단말장치 외의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온라인게시 등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⑤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2항에 근거하여 개인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자동으로 기록·보존하며, 해당 자료는 6개월간 보관합니다.

제 9 조 (법정대리인의 권리)
회사는 14세 미만의 이용자에 대해서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이용자 및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은 본 약관 제7조에 의한 이용자의 권리를 모두 가집니다.

제 10 조 (8세 이하의 아동 동의 보호의무자의 권리)
① 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자(이하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6조2항에 해당하는 자(이하 “보호의무자”)가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1. 8세 이하의 아동
2. 피성년후견인
3. 장애인복지법 제2조제2항제2호에 따른 정신적 장애를 가진 사람으로서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조제2호에 따른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사람(장애인복지법 제32조에 따라 장애인 등록을 한 사람만 해당한다)
②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를 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면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개인위치정보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본 약관 제7조에 의한 이용자의 권리를 모두 가집니다.

제 11 조 (손해배상)
회사의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5조 및 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인해 손해를 입은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제 12 조 (면책)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위치기반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3.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4.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② 회사는 위치기반서비스 및 위치기반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13 조 (분쟁의 조정 및 기타)
① 회사는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의 해결을 위해 이용자와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전항의 협의에서 분쟁이 해결되지 않은 경우, 회사와 이용자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8조의 규정에 의해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하거나, 개인정보보호법 제43조의 규정에 의해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회사의 주소 및 연락처)
회사의 상호, 주소 및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상호 : 베스트아이템
대표 : 김종국
주소 : 대전광역시 서구 도솔로 308번길 27, 224호
전화 : 010-3901-1333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0년 11월 26일부터 시행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베스트아이템(‘www.bestitem.co.kr’이하 ‘참좋은사람들’)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으며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고객 가입의사 확인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회원자격 유지.관리물품 또는 서비스 공급에 따른 금액 결제물품 또는 서비스의 공급.배송 등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베스트아이템(‘www.bestitem.co.kr’이하 ‘참좋은사람들’)은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구체적인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 예시를 참고하여 개인정보 처리업무와 개인정보 처리업무에 대한 보유기간 및 관련 법령근거 등을 기재합니다.

  (예시)- 고객가입 및 관리 : 서비스 이용계약 또는 회원가입 해지시까지다만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전자상거래에서의 계약청약철회대금결제재화 등 공급기록 : 5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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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베스트아이템('www.bestitem.co.kr'이하 '참좋은사람들')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원중 상품공급사로 직접 배송하는 협력사>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참좋은사람들 회원중 상품공급사로 직접 배송하는 협력사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주문상품의 배송목적 - 휴대전화번호배송지주소자택전화번호이름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상품배송 후 파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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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보주체는 베스트아이템(‘www.bestitem.co.kr’이하 ‘참좋은사람들')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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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기기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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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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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 1)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베스트아이템(‘www.bestitem.co.kr’이하 ‘참좋은사람들’)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관리하고 있으며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운영하고 있습니다.

 

11. 권익침해 구제 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신용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신용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소관업무: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신청

홈페이지: http://privacy.kisa.or.kr

전화: (국번없이) 118

주소: (58324)전남 나주시 진흥길9(빚가람동 301-2)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소관업무: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홈페이지: www.kopico.go.kr

전화: 1833-6972

주소: 서울시 종로구 세종로 209 정부서울청사 4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국번없이)1301 / 홈페이지 (http://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국번없이)182 / 홈페이지 (http://cyberbureau.police.go.kr)

 

12. 고지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합니다.

 

공고일자 : 20201027

시행일자 : 2020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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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8-01

 

부칙 (시행일)

2020 11 26일부터 시행합니다.